Qpost APP UX/UI Design
Co. Qoo10 Tecnology       Period  2024.02 - 03      Tool  Figma      Role  UX/UI Design (100%)
큐포스트는 큐텐 그룹의 사내 메신저 앱 프로덕트입니다. 기존에는 큐텐 직원들만 사용해왔지만, 인수 합병으로 늘어난 티몬, 위메프, 인터파크 등 각 계열사의 구성원들을 쉽게 파악할 수 있는 조직도를 추가하고, 그룹사 간의 빠른 소통과 협업이 가능하도록 앱 기능을 고도화하는 개편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킥 오프 미팅에서 큐포스트 앱에 대한 래거시를 파악하고, 개선하고 싶은 점에 대하여 기술 개발팀을 비롯해 다양한 부서와 회의를 했습니다.

“ 모든 계열사의 직원 조직도를 확인 할 수 있는 페이지가 필요해요.
UI 디자인이 올드해서 전체적으로 트렌디하게 바뀌었으면 좋겠어요.
병행 사용하고 있는 팀즈와 UX 사용성이 비슷하면 좋겠어요. ”

위와 같은 니즈를 바탕으로 크게 3가지 개선 방향성을 결정했습니다.  직관적인 통합 조직도를 제공하고 계열사간 효율적인 업무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설계 했으며,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하여 깔끔한 UI 디자인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위와 같은 니즈를 바탕으로 크게 3가지 개선 방향성을 결정했습니다.  직관적인 통합 조직도를 제공하고 계열사간 효율적인 업무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설계 했으며,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하여 깔끔한 UI 디자인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위와 같은 니즈를 바탕으로 크게 3가지 개선 방향성을 결정했습니다.  직관적인 통합 조직도를 제공하고 계열사간 효율적인 업무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설계 했으며,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하여 깔끔한 UI 디자인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IA & Wirframe
메신저의 메뉴 구조를 개편하여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접근성을 최적화했습니다. 기존의 복잡한 메뉴 체계를 재구성해 정보 계층을 명확히 하고, ‘스탭 / 샐러 / 채팅 / 즐겨찾기 / 설정’ 5개의 핵심 기능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메뉴 구조를 정리했습니다. 또한, 2댑스 메뉴를 적용하여 보다 직관적인 네비게이션을 구현하고,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조성했습니다.




Timeline
큐포스트 리뉴얼 프로젝트는 6주 안에 배포하는 것을 목표로 빠르게 진행되었습니다. 실무 담당자는 개발자 2명, UX디자이너 2명으로 구성되었고, 저는 UX 디자인 파트의 메인디자이너로 프로젝트를 리딩 했습니다. 와이어프레임 제작 및 리뷰, 메인 페이지 UX/UI디자인, 디자인 시스템을 구축, 디자인 검수와 일정 관리를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타부서와의 협업과 QA를 진행하여 주어진 기간 내에 앱 배포 과제를 완수 했습니다.


You may also like

Back to Top